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정치
2023년09월03일 14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병수 김포시장 이상민 장관에 국비 예산 지원 적극 요청
2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김포 방문,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개선 지원 추진

김포시(시장 김병수)2일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과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김포골드라인 현장 점검을 위해 김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김병수 김포시장, 오병권 경기도 행정1사와 함께 최근 극심한 혼잡률로 논란이 되고 있는 김포골드라인 차량기지를 방문하여 상황실과 관제센터 등을 다니 운영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관계자와 향후 대응책을 논의하였다.

김포시는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를 위해 서울동행버스 및 똑버(DRT) 운행, 출퇴근 급행버스 증차, 버스전용차로 연장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에 있으며, 근본적인 시민 안전을 위해 서울5호선 연장, GTX-D 노선 등 다방면의 대책들을 마련 중에 있다.

특히 출퇴근 시간 극심한 혼잡률로 시민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배차간격을 단축하고 혼잡률을 완화하기 위해 전동차 증차사업 추진이 필요함을 강조하였으며, 이를 위한 정부의 국비예산 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어서,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골드라인 문제의 최적의 대안은 지하철 5조기 개통"이라며 "김포 콤팩트시티 입주 전까지 지하철 5호선 개통을 통한 혼잡률 완화를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과 관심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와 관련하여 행정안전부는 인파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하철 승강장의 밀집도와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데이터분석 모델을 개발중에 있으며 혼잡도 특히 높은 김포골드라인 전체 역에 대해 데이터분석을 하고 있다.

모델 개발이 완료되면 지하철역의 혼잡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돼 인파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역사 관리기관에서 실시간으로 승강장의 혼잡상황을 파악해 안전대책을 빠르게 시행할 예정이다.

정안전부에서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와 이용객들의 안전, 더 나아가 국민 일상의 안전을 위해 직접 발벗고 나선 것으로 보인다.

상민 장관은 대중교통은 국민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만큼 반드시 안전이 확보되어야 한다"라며, "행정안전부는 관계기관 등과 협조하여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개선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은 날 이상민 장관과 김병수 김포시장, 오병권 행정1부지사는 수산업 종사자들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김포 대명항 수산물 어판장을 방문했으며, 새우, 꽃게 등 수산물을 직접 구매하면서 상인 등 관계자를 격려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포아이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다음기사 : 박상혁 국회의원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점검 설명회 개최 (2023-10-06 17:55:00)
이전기사 : 음주운전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관련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의원 성명서 발표 (2023-08-30 21:36:05)
 


김포아이뉴스 : 우) 10009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고정1로 30번길 95 | 대표전화: 031) 997-3670
본 신문에 게재된 기사, 링크에 대한 모든 법적권리는 김포아이뉴스 에게 있습니다. 등록번호 경기아50451 | 등록일 2012-7-9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인수. Copyright ⓒ 2009 김포아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