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정치
2023년08월28일 19시4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병수 김포시장, 마약 근절 위한 ‘노 엑시트’ 캠페인 동참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 위해 적극 앞장설 것

김병수 김포시장은 지난 24일 최근의 심각한 사회문제인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마약 근절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난 4월 시작돼 올해 말까지 시행되는 ‘NO EXIT(노 엑시트)’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 퇴치운동분부에서 합동 주관하는 것으로, 마약중독 위험성을 전 국민에게 알려 경각심을 고취하는 한편 무엇보다 마약범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병수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신상진 성남시장과 김포시 홍보대사 안지환 성우를 추천하며 마약 근절 캠페인을 이어갔다.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인구 150만 도시 필라델피아의 켄싱턴 거리에서는 최근 마약에 중독된 이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유튜브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전파되면서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기고 있다. 한국 또한 해외 보안 메신저와 암호화폐를 수단으로 하는 마약거래 대부분이 SNS를 통해 불법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그 규모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단순 호기심에 시작했더라도 마약과 접하는 순간, 중독을 넘어 마약 거래나 판매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마약에 빠진다는 것은 본인 인생뿐 아니라 가족, 친구 등 주변인의 삶까지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으로 심각해지는 마약의 위험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김포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70만 대도시를 준비하며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안전담당관실을 신설하고, CCTV를 활용한 각종 도시안전대책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포아이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다음기사 : 더불어민주당 김포을 박상혁 국회의원 파크골프장 현장 점검 (2023-08-24 19:50:00)
이전기사 : 국민의힘 김포 도·시의원 국회의원들 성과 없는 생색내기는 어제오늘 일 아니야! (2023-08-07 09:17:16)
 


김포아이뉴스 : 우) 10009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고정1로 30번길 95 | 대표전화: 031) 997-3670

본 신문에 게재된 기사, 링크에 대한 모든 법적권리는 김포아이뉴스 에게 있습니다. 등록번호 경기아50451 | 등록일 2012-7-9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인수. Copyright ⓒ 2009 김포아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