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문화
2022년10월28일 17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 국악을 품다 개최
차세대 국악영재로 거듭나기 위한 관내 초등생들의 6개월 대장정의 종막

김포문화재단은 오는 115() 오후 4시 통진두레문화센터 두레홀에서 국악영재 발굴·육성을 위해 추진된 교육 프로그램인 시민예술아카데미-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의 성과발표회 <국악을 품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통기악, 전통성악, 전통타악, 전통무용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프로그램

본 사업은 김포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이고 집중화된 전통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통 음악의 보존과 발전은 물론 국악 영재 육성 발굴·육성을 목표로 두고 국가무형문화재 이·전수자급의 강사진들과 주 12시간씩 6개월간 진행되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총5개의 강좌 수강생 43여명이 출연할 예정이며, 일부 프로그램에는 전통문화예술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예술가들도 반주자로 참여하여 공연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청소년 대상 전통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더욱더 활성화되기를

공연 프로그램은 타악합주, 해금정악, 경기민요, 판소리 입체창, 부채입춤 등 전통예술 장르가 총망라 되었으며, 학생들이 6개월간의 양질의 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약 80분 동안 마음껏 뽐낼 예정이며, 본 공연은 실황 녹화를 통한 영상제작으로 추후 재단 유튜브에서의 감상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니 관람을 놓쳤거나 다시보기를 원할 경우 재단 유튜브를 통해 감상하면 된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큰 무대에 선 경험으로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미래에 국악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가 되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으며, “시민예술아카데미 국악영재 키움 프로젝트성과발표회 <국악을 품다>를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 전통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 더욱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을 통한 정부 생활방역 지침 준수

김포문화재단은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공연장 내 마스크 필수 착용 안내, 소독제 비치 등을 통해 철저한 정부 생활방역지침 준수 하에 공연을 운영할 방침이며,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꼭 마스크를 착용한 후 관람하기를 권장한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상세한 정보는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통진두레팀(031-983-3460)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아이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이전기사 : 어린이 세계 음악 여행!! 열정의 아프리카가 통진두레문화센터에! (2022-10-18 08:09:08)
 
 


김포아이뉴스 : 우) 10044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곶서로 314-26 극단어린왕자 내 | 대표전화: 031) 997-3670
본 신문에 게재된 기사, 링크에 대한 모든 법적권리는 김포아이뉴스 에게 있습니다. 등록번호 경기아50451 | 등록일 2012-7-9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인수. Copyright ⓒ 2009 김포아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