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함께하는 세상
2022년08월30일 19시4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진행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자유총연맹 김포지회 와 지속적인 주거환경개선 진행할 예정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지난 824()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을 비롯한 정리수납 서비스를 지원하였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은 한국자유총연맹 김포지회(여성회장 정복순) 회원으로 구성된 정리수납전문가 봉사자 4명과 함께 풍무동 소재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진행하였다.

이날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과거 노동 착취로 인한 후유증을 비롯한 당뇨합병증으로 인해 건강 악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주거환경정리를 손쓸 수 없는 상황이었다.

어르신이 정리하지 못했던 집안에는 짐 더미가 가득하였고, 오랫동안 청소를 하지 않아 바퀴벌레를 비롯한 해충 발생 및 위생이 열악한 상태였다.

자원봉사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집 내부에 방치됐던 짐과 쓰레기를 처분하고, 정리된 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물건 분류를 비롯한 정리수납을 도왔다. 더불어 청결한 주거 환경 유지를 위해 어르신에게 정리정돈 수납 방법 교육을 진행하였다.

한결 쾌적해진 보금자리를 본 어르신은 몸이 좋지 않아 짐들을 치우지 못하고 살았다. 자원봉사자들이 너무 고생해주어 집이 새집이 되었다. 앞으로는 정리해준 집을 유지하며 깨끗하게 생활하겠다. 희망이 생겼다.” 며 앞으로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가정에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대상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청결한 주거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자원과 연계해 신체적 어려움, 질환 등으로 청결한 주거 환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가정의 청소, 방역·소독, 정리수납 등 주거환경개선을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도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자유총연맹 김포지회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봉사에 관심이 있거나 봉사에 동참해주실 분들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아이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다음기사 :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임헌경 소장과 임직원 추석맞이 ‘아름다운 동행’ 환경정화 (2022-09-07 21:40:26)
이전기사 : 김포시 한 여름을 강타하고 있는 ‘선행 훈풍’ 눈길 (2022-08-24 20:17:19)
 
 
2025년 김포시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포아이뉴스 : 우) 10009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고정1로 30번길 95 | 대표전화: 031) 997-3670

본 신문에 게재된 기사, 링크에 대한 모든 법적권리는 김포아이뉴스 에게 있습니다. 등록번호 경기아50451 | 등록일 2012-7-9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인수. Copyright ⓒ 2009 김포아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