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문화예술
2022년07월01일 00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민선 8기 김포시장직 인수위, ‘시민 소통·편의’에 집중한 개선안 발표
소통민원실·안전담당관·감염병관리과(보건소) 등 신설 문화재단 대표이사 상근명예직으로...

민선 8기 김포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시민의 소통·편의에 집중한 시정의 청사진을 28일 발표했다. ‘시민과 가까운 시민을 위한 조직으로 수립, ‘시민 눈높이에 맞춘 행정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였다.

그동안 12개 분과위원회에서 다룬 개선과제들을 살펴보면 이렇다. 우선 행정 분과에서는 시민소통관제를 설치해서 시민들과의 적극 소통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어 시장 직속 ‘70미래전략실을 설치해 지하철 5호선 유치를 비롯한 중대한 과제들에 대해 시장이 직접 관리할 예정이다. 이외엔 부시장 및 국장에 시장 전결권하향조정(책임행정의 구현), 소통민원실·안전담당관·감염병관리과(보건소) 등 신설됐다.

문화·예술 분과에서는 작년 출범 6년만에 110억원의 예산을 돌파했던 김포문화재단혁신에 총력을 기울였다. 분과위는 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상근명예직으로 바꾸고 문화재단 운영위원회 발전위원회 관리본부를 둬 문화 사각지대 없는 시민을 위한 조직으로 바뀔 예정이다. 또한 김포문화원은 전통문화 계승 인프라 구축 및 프로그램 개발 등 김포문화원 역할 증대를 예고했다.

교육 분과에서는 김포시 교육 분야의 고질병인 과밀학급을 해소하기 위해 김병수 김포시장 당선자의 공약인 미래형 학교 신설공약을 실현 하도록하고 디지털기반 AI교육 및 미래교육(IB) 육성이라는 목표로 뉴노멀 시대 교육의 패러다임 전환 수용과 김포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미래교육 프로그램 도입한다. 또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대학 입학 자격 제공 등을 추진한다. 또 김포 교육을 기존 복지과에서 행정과로 옮겨 적극적이고 발 빠른 지원이 가능토록 김포교육청과 · 김포시 · 김포시의회가 상시 협의체를 발족해 교육 문제에 대응하게 된다.

또 기업하기 좋고 일자리가 넘쳐나는 김포를 만들기 위해 민선 8기에서는 상공인들과 집행부가 상시 협의체를 구성해 상생할 수 있게 됐다. 또 김포산업진흥원은 전반적인 업무 조정을 통해 기업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살아있는 조직으로 탈 바꿈 한다.

두 개의 분과로 나눠 섬세한 접근과 진행이 이뤄진 교통 분과를 살펴보면, 대체교통수단을 통한 출근길 혼잡율 기존 300%150%로 확 낮출 예정이다. 출근시간대 2층버스 추가 도입과 골드라인 증차와 신호체계 및 선로조정으로 출근길 교통편의에 집중한다. 포용적모빌리티 서비스로의 전환이라는 비전 아래 환승체계 강화 · 노선운영체계 개선 · PM(개인형이동장치) 등 이동기기와 대중교통을 연계할 예정이다. 또 택시이용의 편리성 위한 실무적 논의 구체화 등을 추진전략 및 실행방안으로 설계했다.

홍철호 민선 8기 김포시장직 인수위원장은 시민 소통·편의에 초점을 맞춘 개선과제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진정 통()하는 시정이 어떤 것인지를 시민 여러분께 공유하기 위해 많은 고심을 했다인수위 활동이 사통팔달 김포‘70만 시대 김포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아이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다음기사 : 김포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김포문화재단 재감사 촉구 성명서 (2022-08-09 20:13:55)
이전기사 : 김포문화재단, 첫 문화예술 강의 플랫폼 ‘G-Class’ OPEN (2022-01-18 12:59:30)
 


김포아이뉴스 : 우) 10009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고정1로 30번길 95 | 대표전화: 031) 997-3670

본 신문에 게재된 기사, 링크에 대한 모든 법적권리는 김포아이뉴스 에게 있습니다. 등록번호 경기아50451 | 등록일 2012-7-9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인수. Copyright ⓒ 2009 김포아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