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정치
2022년05월20일 17시0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후보·김병수 김포시장후보 ‘김포지하철시대’ 합동유세
굿바이 ‘지옥철’, 웰컴 ‘5호선

국민의힘 경기도 원팀이 김포에서 다시 뭉쳤다
.

김은혜 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병수 당 김포시장 후보는 20일 오후 김포시 사우동 사우역 3번 출구 앞에서 김포합동유세를 펼쳤다.

이 자리에서 김은혜·김병수 후보는 김포시민들의 염원인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포지하철시대를 열 수도권 교통 조율자론비전을 강조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김병수 후보가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수도권 교통 조율자론은 수도권 핵심도시(서울·인천·수원·고양)들을 잇는 교통전략지인 김포의 행정수장이 수도권 교통 문제를 조율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게 핵심이다.

이를 위해 김병수 후보는 본인의 4대 핵심 철도 공약으로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김포한강선) 즉시 착수 골드라인 운행간격 30% 단축 GTX-D 노선 김포~강남(팔당) 실현 인천 2호선 연장[인천 독정역~감정역(신설)~김포 걸포북변역(환승)~일산킨텍스(GTX-A 환승)~일산역]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사우역 3번 출구 앞에서 김은혜·김병수 후보가 지방선거 승리 합동유세를 펼친 이유도 이 때문이다.

김병수 후보는 김포유세 때 잘 아시겠지만 수도권 도시 중 중전철이 없는 도시는 김포가 유일하다이런 도시를 만들었으면 시민들에게 사과를 하는 게 우선인데 이제 와서 다시 중전철을 끌고 온다고 민주당 정부에서 말한다. 훌륭한 김포시민 여러분은 이 말을 믿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현 시정의 문제점을 부각시켰다.

김병수 후보는 그러면서 저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GTX-D’를 직접 약속했다. 여기 계신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도 약속했다김포는 교통이 생명이고 핏줄이다. 이 핏줄을 윤석열 대통령과 김은혜·김병수가 반드시 뚫겠다. 그럼 교육·복지·문화·의료 등 여러 인프라도 몰려올 것이다. 그 시장이 교통이다. 반드시 결과를 만들고 책임지겠다고 표심을 호소했다.

김병수 후보의 러닝메이트인 김은혜 후보 역시 김포골드라인을 탔을 때 기분이 좋지 않았다. 작은 경전철이고 오명인 지옥철처럼 붐비는 유동인구 속에서 김포시민들은 365일 매일 고통을 받을 것을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운을 뗐다.

김은혜 후보는 그러면서 저는 김포시민들의 염원인 교통 문제를 이제 해결해드리고자 한다말장난 같은 GTX 노선 변경이 아닌 김포한강선, 그리고 김포팔당선을 여러분께 약속드리고 싶다. GTX-D 실현과 5호선 김포한강선 연장을 국민의힘이 책임지고 만들겠습니다. 오만과 불신의 정당을 여러분의 손으로 종지부를 찍어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

한편 김은혜·김병수 후보는 지난 7일 사우동에서 열린 김병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때 한차례 만나 경기·김포 교체의지를 다졌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아이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다음기사 : 국민의힘 김포시 지방선거 출마자 일동 긴급 기자회견 (2022-05-20 17:45:15)
이전기사 : 김포시장선거 후보자 토론회 및 연설회 개최 (2022-05-20 12:48:43)
 


김포아이뉴스 : 우) 10009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고정1로 30번길 95 | 대표전화: 031) 997-3670

본 신문에 게재된 기사, 링크에 대한 모든 법적권리는 김포아이뉴스 에게 있습니다. 등록번호 경기아50451 | 등록일 2012-7-9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인수. Copyright ⓒ 2009 김포아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