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김포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출범

박남순 민간공동위원장 선출
뉴스일자: 2023년10월24일 16시46분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병수)의 제5기 대표협의체가 지난 20일 출범했다. 5기 대표협의체의 민간공동위원장에는 박남순 김포시하천살리기추진단장이 선출됐다.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시청 참여실에서 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5기 대표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민간공동위원장 선출을 진행했다. 대표협의체 위원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정·변경 심의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도 심의했다.

박남순 신임 민간위원장은 평소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고 김포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활동해오고 있으나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혼자가 아닌 대표협의체 모든 위원분들이 관심과 협조가 필요한 자리라며 “2년간 최선을 다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기 김포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박남순(김포시하천살리기추진단) 단장은 현재 추진단 외에도 여러 복지 분야 운영위원도 맡고 있으며 홀몸어르신, 사할린동포, 장애인, 청소년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 40여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다양한 의견수렴과 정보 공유를 통해 시민들의 욕구를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 2년동안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잘 이끌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정·변경 심의가 완료됨에 따라 이에 대한 보고서를 10월 말까지 경기도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impoai.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