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공사(사장 이강인) 통진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12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사업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하여 전국 135개 도서관을 선정하여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에서는 통진도서관을 비롯한 13개 도서관이 실시하게 된다.
통진도서관은 이 사업을 김포 지역에서 가장 소외된 환경의 월곶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아이들에게는 도서관 이용교육부터 시작하여 올바른 책읽기 교육, 똑딱!똑딱! 신나는 포커스리딩 프로그램과, 문화체험활동 등을 통해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독서치료과정도 병행하여 책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통진도서관은 도서관과는 거리감이 있었던 아이들에게도 도서관도 오면 즐거울 수 있다는 마음과, 매일 오고 싶은 행복한 도서관의 모습을 심어 줄 예정이다.
또한 월곶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는 사서들이 직접 선정한 200만원 상당의 우수 도서를 선물하여 책읽기의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진도서관(996-0750~4)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impoai.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